활동게시판
  • 이은주 [울산] 중앙여고 2-6반 EM폼클렌징 만들기와 플라스틱 재활용 … 홈 > 커뮤니티 > 활동게시판 > | 2018-12-21 01:04:09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중앙여고로 갔다.

집에서 40분 거리

활달하고 생기발랄한 여고생들을 만난다는 셀렘으로 기분좋은 아침을 시작했다.

얼마전 세계시민 강사교육을 받은 강사님께서 참관수업을 오신다고 해서 더 신경이 쓰였다.

담당선생님과 주차장에서 만나 함께 교실로 향했다.

밝은 학생들~ 그러나 1교시라 조금 피곤해 보이기도 했다.

 

플라스틱 쓰레기섬에 대해 포스터를 만들었던 학생들이 너무 기특했고, 그 마음을 전했다.

실제 플라스틱으로 인해 생태계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

세계 곳곳에서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노력들을 설명하니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잘 듣는다.

 

이제 EM을 활용한 폼클린징 만들기를 설명하고 각자가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계면활성제에 대해 설명을 듣고 충격을 받기도 했다.

 

다음은 학생들의 나눔이다.

 

지구를 지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고 쉽게 할 수 있는 일도 있다는 것과 다른 나라에서는 이미 지구를 지키기 위해 남녀노소 상관없이 하는 모습을 보고 부끄럽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영어시간에 GPGP에 대해 수업하면서 쓰레기 배출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는데 오늘 지구시민운동연합에서 오신 분의 수업을 통해 내가 배운 것보다 더 심각한 것을 알게 되었다. 이문제에 대해 마냥 걱정할 것이 아니라 평소에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

- 89살 짜리 꼬마도 지구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저렇게나 노력하는데 나는 작은 재활용조차 실천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 부끄러워졌다.

- 계면활성제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생활에서 얼마나 지구를 오염시키고 있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일상 속에서 재활용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강주영: 내가 알고 있던 플라스틱 문제보다 훨씬 심각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EM 이 무엇이고 유용성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계량을 하는 모습이 너무 진지하다. 혹시 실수라도 할까봐 확인을 하고 모호한 것은 질문을 하면서 열심히

만들어갔다.

어떤 친구는 너무 조심스러워서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했다.





 

 

첨부파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활동게시판
게시물 검색

지구시민연합 Earth Citizens Organization

Site. www.earthact.org | tel. 041-567-6242(우리사이) | fax. 041-565-6242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284-11 (지구시민연합) | 단체고유번호. 211-82-61700 | 대표. 이갑성

지구시민연합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801-388313 / 예금주 지구시민연합

지구시민연합은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 4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 제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구) 지구시민연합 홈페이지

지구시민연합은 기획재정부 공고 제 2021-217호(2025년 12월 31일), 소득세법시행령 제 80조 1항 제5호 규정의 의거하여 여러분이 납부하시는 후원회비에 대하여 소득공제용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