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 광주전남지부] 회복서포터즈 MOU
-일시 : 2019년 5월 15일
-장소 :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지부 사무실
-인원 : 7명
-내용 : 중독자의 회복과 인식개선을 위한 협약식.
회복자 서포터즈(알코올중독자의 회복등 자신의 경험을 살려 돕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모인 단체)와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는 상생, 봉사, 협력을 슬로건으로 지역발전과 기관의 목적에 부흥하는 일을 협력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광주천 살리기운동, 환경 캠페인, 명상프로그램, 자원봉사등을 접목시켜 상생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입니다.
이동미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 대표님께서는 "사람과 지구 모두 건강할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마음을 나누겠다"고 하셨고, 이에 이병우 회복서포터즈 광주지회 회장님은 "이 협약을 통해 회복자서포터즈는 중독관리 통합센터의 인력난과 알코올중독에 관한 인식부족으로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중독자들에게 새로운 접근요소로 다가가 희망을 줄수 있는 계기들이 마련되고 삶의 의미를 찾는데 커다란 기여를 할 것이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함께참석하신 회복서포터즈 광주지회 회원분은 '서툴뿐이지 못하는 것은 없습니다.'라는 서두로,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적극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자신이 가진 재능들을 적극활용하여 봉사에 힘써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가 가지고 있었던 인식들과, 알콜중독으로 인해 상처받은 가족들과 함께 지구시민의 프로그램과, 자신들의 재능을 접목시켜 광주시의 발전에 이바지 할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주세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