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광주천 동천교 하구에 회원및 자원봉자자 26명이 모여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림 100주년을 기념하여 무궁화나무 100드루 심는날!!
지구시민선언문으로 지구시민 정신을 다시 새기로 지구시민체조와 bhp힐링으로 몸의 감각을
깨우고 광주천에 EM흙공던지고 쓰레지 정화활동까지~~!!
지난번 3월 23일 세계물의날에 심은 무궁화는 벌써 파릇파릇~!
미리 광주시청에서 나무심을 땅을 골라주었고 이번 무궁화100그루는 지구시민 박미경, 박규환,문석종님께서 기증해 주셨습니다.
작업은 풀베기팀과 구덩이 파는 팀! 이 먼저 사전작업을 하고 광주천가꾸기에 적극 도와주시는 김기주나무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한그루씩 구덩이에 놓고 흙을 채우고~ 꾹꾹 밟아주고~ 물도 주고~ 무궁화나무가 잘 자랄수있게 정성을 다해 심었습니다.
내년에는 지구시민이 가꾸는 광주천변에 무궁화꽃이 만발하길 소망합니다~~!
상명여대 다니는 봉사자님은 주말에 집에 내려왔다가 지구시민 활동에 동참해서 나라의 꽃 무궁화를 심게되어 의미있게 느껴지고 자연속에서 하나되는 기분좋은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연진어머님은 남매와 아이 친들이 함께왔는데 아들이 어찌나 열심히 하는지 오늘 너무 뜻깊고 다음 봉사에도 함께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광주천을 가꾸고 나라의 꽃 무궁화심기를 통해 대한독립 100주년 기념의 의미도 되새기는 멋진 활동이었습니다.
나날히 의미있는 몸짓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서구지회 화이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