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일요일) 전주고 환경봉사동아리 '카탈리스트'가 지구시민 기념주간 마지막 날을 그냥 보낼 수 없다하여 작은 인원이지만 잘 발효되어진 EM흙공을 챙겨 전주 삼천천에 떴습니다~
전주 삼천천은 전주천과 만나 최종적으로 새만금으로 흘러가서 새만금 수질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년에 두 번 이상 꾸준히 정화작업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흙공에 하천을 힐링하고 지구를 힐링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서 던진 후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줍고, 요즘 활동에 빠질 수 없는 지구힐링 명상을 한 후 뿌듯한 마음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함께 참여했던 부기장은
'em흙공 봉사를 하면서 하천이 많이 오염 됐다는 것을 알았고 제가 직접 만든 흙공들이 조금이라고 하천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에 기분이 좋았고 뿌듯했습니다.
저 자신도 은연중에 하천을 더럽히고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었을 텐데 저의 태도도 반성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하천정화 실험을 하여서 보다 효과적인 해결책을 마련해서 살기 좋은 지구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구를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청소년들을 보면서 오늘도 지구의 미래는 밝다라는 희망을 갖게 됩니다.
더운 날씨에 수고 많았던
전주고 환경봉사동아리 '카탈리스트' 파이팅~~~!!!
장인근2017-06-20 21:41 신고
너므 뛰어난 활약을 하고계신 전북지부 이화정 지도자님 앞날에 무한한 감사의 생활할수 있도록 모두 기원바랍니다!!!
이화정2017-06-22 15:25 신고
감사합니다~ 많이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