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게시판
  • 황혜성 [서울강남1] 우리마을 환경지킴이 교실을 마쳤습니다. 홈 > 커뮤니티 > 활동게시판 > | 2019-12-13 13:33:25

지구시민님들 안녕하세요.

 

서울강남1지부는 12월 5일과 12일

송파구 마천 청소년 수련관에서

4-6학년 60명 친구들과 지구비타민 교육 3회와 4회 교육을 진행하고

우리마을 환경지킴이 교실을 마쳤습니다.

 

11월의 쓰레기 분리수거와 이엠 활성액 만들기 활동에 이어서

3회에는 이엠 주물럭 비누 만들기

4회에는 이엠 세탁세제 만들기와 지구사랑 아이디어 그리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지구를 아끼고 사랑해주겠다는 초등학생들의 예쁜 느낀점을 보겠습니다.

 

(우상범) 우리나라를 지키는 것 같아서 뿌듯했고 EM이란 걸 알게 되어서 선생님들과 나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다. 또 이런 계기를 통해 우리나라를 지키고 싶다. 우리 모두 다 같이 한마음으로 지구를 지켜주면 좋겠다. 다음에도 하고 싶다.

(이주희) 환경을 위해서 조금씩 배려하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자! 비누를 만들고 나니 재미있었고 환경을 위해서 노력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친구들과 함께하니 더 재미있고 신나는 것 같다. 이제부터는 조금이라도 환경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다. 차근차근 작은 일부터 해야지!

(최예지) 직접 비누를 만드니까 힘든 점도 있었고, 재미도 있었다. 그리고 EM 이라는 것을 처음 알아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지구를 돕는 일을 하고 싶다.

(김온유) 뭔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서 즐거웠다. 앞으로 할 수 있는 한 환경을 보호할 것이다. 그리고 새 비누냄새가 너무 좋다. 집에 가져가면 모두가 좋아하겠지? 비누를 만들 때 느낀 촉감이 너무 신기했다. 다음에 또 하면 좋겠다

(오하은) 오늘 미생물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서 좋았고 EM으로 비누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재미있었다.

(문소울) 천연세탁세제를 만들었으니까 선생님 말씀대로 양말을 빨아서 얼마나 좋은지 해보겠다. 오늘이 마지막이어서 슬펐지만 4번 정도 배운 대로 지구환경을 아끼고 사랑할 것이다.

(심서영) EM 세제 만들기를 하고 지구를 더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더 깊숙히 생각해본 것 같다.

이엠으로 이렇게 많이 활용 되는지는 몰랐다. 앞으로 지구를 잘 지키고 싶다.

(신예린) 세제 만드는 것이 재미있고 풍선을 띄워서 튕기는게 재미있었다. 기회가 되면 더 하고 싶다.


마천청소년수련관 친구들이 펼쳐갈 환경지킴이 활동이 기대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활동게시판
게시물 검색

지구시민연합 Earth Citizens Organization

Site. www.earthact.org | tel. 041-567-6242(우리사이) | fax. 041-565-6242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284-11 (지구시민연합) | 단체고유번호. 211-82-61700 | 대표. 이갑성

지구시민연합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801-388313 / 예금주 지구시민연합

지구시민연합은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 4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 제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구) 지구시민연합 홈페이지

지구시민연합은 기획재정부 공고 제 2021-217호(2025년 12월 31일), 소득세법시행령 제 80조 1항 제5호 규정의 의거하여 여러분이 납부하시는 후원회비에 대하여 소득공제용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