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협성경복중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구시민교육을 신청해주었습니다.
교육을 받으신 선생님께서 이런 교육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하시며 학년이 바뀐 올해도 신청을 하셨다고 합니다. 미술동아리 학생들은 지구환경의 심각성에 대해 많이 느낀것 같고,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실천방법들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나눔을 주었습니다.
*일시:11월 07일(목)
*시간: 오후13:00~15:00분
*장소 :경복중 미술실
*내용: 지구시민교육
-지구환경에 대한 나의 생각은?
-지구시민교육
-이엠활성액 만들기
*지구 환경의 심각성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오늘 교육에서 본 영상과 사진들을 보면서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간들이 버린 플라스틱과 쓰레기로 고통을 받는 동물들을 보니 미안한 생각이 들었고, 결국 그 고통이 사람들에게 돌아올 것이라는 생각을 하니 무섭기도 했다.
이제부터라도 지구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쓰레기 버리지 않기, 분리수거 잘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시작해야겠다.
*지구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지구는 모든 생명체들이 함께 살아가야 하는 곳인데 인간들이 무분별하게 개발하면서 오염시켰다. 그리고 그 영향은 인간과 동물, 식물 모두가 받고 있다. 지구 환경을 살리고 지켜야하는 책임이 인간에게 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인간적인 책임감과 나 자신을 위해서 지구를 살리는데 앞장 설 것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