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1일 서울문백초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em친환경비누 만들기 체험을 통해 em미생물들의 지구안에서의 활약상을 이야기로 시작해서 후세대를 위한 건강.행복.평화로운 지구이야기까지 2회차 2시간에 걸쳐 펼쳤다.
홍남선님: 비누만들기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만들어봐서 즐거웠어요, 환경에 도움이 되는 비누여서 기분이 좋아요, 비누만들기가 간단해서 하기 편했어요.
ㅇㅇㅇ님: 천연비누만들기를 통해 나도 지구시민이라는 인식이 와 다았습니다. 지구를 생각하면서 생활속에서 행동할 것 같습니다.
ㅇㅇㅇ님: em이라는 것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발효액이라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여러활용도가 있으며, 환경과 지구에 좋은점이 많은 것도 알게되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박경란:님 지구시민으로서 책임있는 행동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유진님: 평소 깊이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끄집어 내 주셔서 좋았던 시간이였습니다. 사실 동떨어진 주제가 아니고 매일매일 같이 공존하는 문제인데 말이죠! 다시 한번 생각을 꺼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ㅇㅇㅇ님:지구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순하게 프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아야 된다는 것만 아이에게 전달했는데, 근본적으로 지구를 아껴야하고 지속해서 관리해야 한다는 것까지 전달해야 할 것같아요.
ㅇㅇㅇ님: 지구시민으로써 앞으로 지구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생활습관 작은것부터 실천해 나갈것이고 앞으로 내 아이들에게 물려줄 환경에 대해 책임감이 더 느껴졌다!!
민선희님: 항상 사서 써왔던 비누를 내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니 즐겁고
재미있었습니다. 지구를 살리는 일은 거창한 일을 해야하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작은일로부터 실천하면 큰 물결이 되어 지구를 살릴 수 있다는 것을 몸서 배운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로 오늘의 이 시간을 기억하면서 지구시민의 일을 실천할께요^^
조현정: 알고는 있지만 다시한번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부모 대상교육을 더 많이 열어주시고 아이들 대상 교육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