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게시판
  • 황혜성 [서울강남1] 문현중학교 지구비타민 5월 교육 홈 > 커뮤니티 > 활동게시판 > | 2019-05-27 22:13:40

지구시민님들 안녕하세요.

서울강남1지부는 5월에도 송파구 문현중학교 지구비타민 교육에 매진하였습니다.

5월 8일, 13일, 20일, 22일, 27일

A반 19명 5회기 착한 미생물이야기, 6회기 지구먹거리, 7회기 지구 환경 밝히기 수업과  

B반 18명  6회기 지구먹거리, 7회기 지구 환경 밝히기 수업을 하고 B반은 학교 일정 관계로 7회기로 교육을 마쳤습니다.

 

 

마음이 흐믓해지는 학생들의 소감을 살펴보겠습니다.

2019 417 B 5회기 착한미생물 이야기 EM 주물럭 비누 만들기 활동

나도 좋은 미생물처럼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기로 마음먹었다.

비누 만든 게 재미있었고 천연이라고 해서 정말 뜻 깊은 시간이 된 거 같다. 그리고 마지막 배치기도 너무 웃겼다.

미생물의 종류를 배우고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수업을 하면 좋겠다.

좋았다. 재미있었고 좋았다.

비누를 만들면서 재미있었고 미생물이 우리를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서 신기했다.

EM 이랑 미생물에 대해여 잘 알아서 재미있었고 비누를 만들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비누를 만들 때 재미있었고 활기차고 유익하고 참 재미있었다.


 2019 5 20 A

6회기 지구먹거리- 샌드위치 만들어먹기, 먹거리 보드게임 활동

모든 편한 것을 사용하기 위해 탄소가 필요하다는 것, 탄소를 줄일 방법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일상 속에서 탄소를 잘 줄여야겠다.

지구가 너무 많이 고통 받고 있고, 무엇이 가장 많이 CO2를 배출하는지 알게 되었다.

우리가 매일 음식을 먹는 데도 늘 탄소가 생기니 친환경을 주로 먹어야겠다.

지구를 생각하며, 먹는 거 하나에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을 봤다.

인스턴트 식품을 적당히 먹어야겠다.

샌드위치를 친구와 만들어 먹어서 맛있었고, 즐거웠다.  보드게임도 흥미롭게 한 것 같다.  먹거리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의 량을 알게 되었다.

샌드위치가 맛있었고 보드게임을 통해 많은 것을 알았다. 음식을 먹으려면 이산화탄소가 많이 생기니 줄이는 방법을 알았다.

 

 2019 5 27A 7회기

환경신문 만들기 수업을 통하여 느낀 점

환경신문을 만드는 것이 재미있었다. 또 이 환경 신문을 발표하는 것과 다른 모둠들이 발표하는 모습이 재미있었다.

그 동안 배운 내용들이 참 좋은 내용이었던 것 같다.

직접 발표해보니 더욱 더 지구를 사랑해야 한다고 느꼈다.

지구 신문을 만듦으로써 지구 온난화 대처법 그리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신문을 만들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지구오염이 심각하다. 그러니 지구를 지키자.

 

 2019 5 22 B 7회기 환경신문 만들기 활동과 마지막 소감

지구비타민 수업을 마치면서 느끼는 소감과 선생님에게 남기고 싶은 한마디

  • 처음엔 다른 곳이 꽉 차서 괜히 했다고 생각했지만 수업을 할수록 재미있고 다른 활동보다 더욱 의미 있는 것 같다.  다음에 할 기회가 있다면 한번 더 하고 싶네요.

    지구환경의 현실을 알면서 체험하고 배우는 것이 흥미로웠다.  이런 프로그램은 더 알려졌으면 좋겠다.

    수업이 끝나니 아쉽고 나중에 또 하고 싶다. ^-^

    재미있었고 지구를 파괴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았다. 재미있게 수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수업을 배워서 재미있었다. 저희를 잘 돌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구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진짜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수업태도 좋지 않아서 죄송해요.

    지구가 많이 아프다는 것을 알았다.  사랑합니다.

    지구에 대해 더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지구온난화 등등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수업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고 재미있다고 느꼈다.  행복하세요.

    지구를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고 느껴졌다.

지구비타민 수업을 통하여 지구에 대한 나의 생각과 태도가 변화한 점이 있다면 무엇 인지 적어보세요. 내가 실천하고 싶은 지구사랑 방법은?

 

       지구를 더 아끼고 사랑스럽게 생각하게 되었다. 재활용 잘 하고 쓰레기 버리지 않기.

      내가 하나 잘못한다고 지구가 괜찮은 것 같았는데 사실 나 하나가 큰 피해가 된다는 걸 알  았다. 물을 덜 쓸 것이다.

  • 플라스틱을 많이 썼는데 플라스틱을 조금 쓰게 되었다.  음식물 안 남기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물 아껴 쓰기.

    일회용품이나 차를 탈 때 조금씩 더 걱정하면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구가 얼마나 중요하고 위험해지는 지 알았다.  쓰레기를 많이 만들면 안 된다.

    지구에 대해 더 신중하게 생각한다.  쓰레기를 버리지 않겠다.

    지구를 아껴야 한다고 느꼈다.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

    지구를 더 아끼게 되었다.  자원 아끼기.

    나의 행동을 돌이켜야겠다.  분리수거 잘 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일회용 쓰레기를 많이 사용하지 말아야겠다.  쓰레기를 분리 수거한다.

    쓰레기를 무단투기 하지 않겠다.

    환경을 지키자.  환경 지키기. 


모두들 마지막 수업을 아쉬워하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 주었습니다.

그 동안의 교육시간을 통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고 명상을 통하여 나와 지구를 느끼면서

지구를 지켜줄 환경지킴이로 지구에 비타민 같은 존재로 다시 태어난 학생들의 순수한 마음과 지구사랑 의지가 너무나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마지막 수업을 마친 B반 12명의 학생들이 함께하는 지구사랑 봉사단에 가입하였고 봉사 활동과 지구환경 개선활동 등을 통하여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마쳤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활동게시판
게시물 검색

지구시민연합 Earth Citizens Organization

Site. www.earthact.org | tel. 041-567-6242(우리사이) | fax. 041-565-6242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284-11 (지구시민연합) | 단체고유번호. 211-82-61700 | 대표. 이갑성

지구시민연합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801-388313 / 예금주 지구시민연합

지구시민연합은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 4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 제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구) 지구시민연합 홈페이지

지구시민연합은 기획재정부 공고 제 2021-217호(2025년 12월 31일), 소득세법시행령 제 80조 1항 제5호 규정의 의거하여 여러분이 납부하시는 후원회비에 대하여 소득공제용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