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교과서를 보기 전까지 환경오염이 심각하다는 사실을 들어왔지만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GPGP의 크기가 조금씩 천천히 커지는 것이 아니라 10배씩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는 설명을 보고 크게 놀람.
사진자료를 조사하면서 애꿎은 동물들이 고통스러워하고 있는 것을 보고 동물을 사랑한다면서 정작 죽이고 나였구나 하는 생각을 했고 나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로 결심함.
신**-사실 교과서를 보고 이 내용을 배우기 전까지 쓰레기 섬, GPGP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교과서를 통해 GPGP의 정의, 크기, 생성 원인 등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되었고, 이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진자료와 정보 등을 보며 더 자세하게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조사 중 발견한 사진들에는 바다에 가득한 쓰레기 사진과, 동물들의 뱃속을 갈라보니 플라스틱들이 가득한 충격적인 사진들이 가득했고, 심각성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하여 지금부터라도, 나부터라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변 사람들에게 심각성을 알리고 같이 노력할 것을 권유해볼 것이다.
장ㅅ*-태평양에 쓰레기 섬이 있다는 것은 원래 알고 있었으나 자세히 알지는 못했는데 이번 영어발표를 준비하면서 태평양의 쓰레기 양이 어느정도인지 실감하게되었고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되어 큰 충격과 동물들이 피해본 사진들을 보면서 많이 미안했다 지금까지 쓸데없이 플라스틱 종류의 쓰레기를 사용했던 내 생활을 반성할 수 있는 계기가되었고 앞으로 플라스틱 종류는 되도록이면 피하고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지 않도록 생활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장ㅇ*- 이번 영어 GPGP 조사 활동을 통해 본문에서의 정의, 위치, 발생원인, 문제 등등도 알게 되었지만, 구글에 사진 검색을 하다 발견한 바다 쓰레기 때문에 피해를 입은 수많은 해양생물들이 눈길을 끌었다. 그 중 새의 시체를 가른 배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쓰는 플라스틱들이 잔뜩 든 사진은 나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우리가 무의식중에 버리는 쓰레기가 어떤 생명에게는 목에 칼을 드리우는 위험한 행위인 것이다.
플라스틱은 완전히 분해되지 않고 아주 미세한 조각이 남는다고 한다. 물고기가 그것을 섭취하게 되면, 결국 우리도 플라스틱 조각을 섭취하고 몸에 쌓이게 된다. 이 사실을 표현하고 싶어 중간에 플라스틱을 섭취하고 죽은 해양생물을 그리고 그것을 먹으려고 하는 세계인의 손을 그렸다. 그리고 그것은 결국 우리도 파멸하는 길이라는 것을 포크와 칼에 묻은 피로 표현했다.
우리나라가 일회용품 사용률이 1위라는 조사결과를 조원이 조사해왔다. 우리는 일상에서 일회용품을 아무렇지 않게 쓰고 있다. 배달을 시킬 때도 가게 주인은 나무젓가락을 당연시 넣어주고 집에서 배달음식을 먹더라도 그 젓가락을 당연시 사용하는 집도 있다. 또한 한국지리 시간에 색이 혼합된 플라스틱은 재활용이 안 된다는 사실을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셨다. 그 사실을 알게 된 뒤론 편의점에 가서 음료수를 사더라도 색이 있는 빨대에는 손이 안 가거나, 아예 안 쓰게 된 것 같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사람들이 카페에 가서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먹기 시작했고, 재활용이 철저해지고 있고, 이젠 음료 병이 투명색으로 바뀌는 정책 추진이 준비되고 있다. 사람들도 쓰레기의 문제점을 조금씩 인지하기 시작했다. 이 상황을 보아하니 본문의 마지막 문장이 생각났다. ‘늦게라도 하는 것이 안하느니 보단 낫다.’ 우리의 노력이 이제라도 동물들이 좀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도와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남들이 하기를 기다리기 보단 내가 먼저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