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부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맑은 물을 지원하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는 작년부터 개발도상국 주민들이 맑은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해왔습니다.
♥올해 4월 (사)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와 MOU협약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물 공공성 증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협의하였는데요.
(사)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는 개발도상국에 적정한 과학기술을 보급, 개발할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활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현지의 대학, 연구기관, NGO등과 파트너쉽을 현성하여 적정기술에 관한 국제교류를 진행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업무 주요 협약 내용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정수처리 시스템의 설치 및 보급 ▶개발도상국에 설치된 정수처리 시스템의 유지관리 ▶기타 양 기관의 업무협력에 필요한 사항으로 최대한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광주전남지부는 협약 후
지역민들 대상으로 「지구시민 봄맞이 바자회」를 통해 수익금 백만원을 정수기 설치 기금으로 (사)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의에 전달하였습니다.
♥(사)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의는 캄보디아 하계봉사단을 파견하여 교량 건축 및 에너지, 식수 설비 설치하며 광주전남지부에서 기부한 정수기를 캄보디아 시아누크 빌에 위치한 라이프대학의 stundent lounge에 2대, 학생 기숙사에 1대 설치하였습니다. 이곳은 수질이 좋지 않아 수돗물을 마실 수 없어서 가난한 학생들도 물을 사서 마셔야 하는 어려움이 많은 곳으로 이제부터 학생들이 맑게 정수된 수돗물을 마음껏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광주전남지부는
iCOOP자연드림과 함께 '세바개(세상을 바꾸는 마개)'캠페인에 동참하면서 무심코 버려질 수 있는 생수껑 뚜껑을 모와 저개발국가 주민들에게 건강하게 마실 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기여해왔습니다.
♥그리고 봉사단원들은 가정에서 사용한 종이 우유팩을 버리지 않고 깨끗이 씻어서 재생화장지로 교환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저소득층 가정에 기부를 하였습니다.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한 지구를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 업무 협약을 맺어 지구사랑 인간사랑을 펼쳐나갈 파트너쉽 네트워크 만들어 가는 광주전남!
앞으로도 광주전남 지부의 굿뉴스 기대되며 응원합니다!
■ 광주전남지부 지구시민 활동은 「지구시민TV」 채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