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지 한 달 가까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빠르게 점령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지만 우크라이나 국민들은 단결된 힘으로 막아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러시아의 침공으로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평화롭던 일상이 무너진 모습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자신이 살던 보금자리를 떠나 피란길에 오르는 모습, 아빠와 딸이 울면서 헤어져야 하는 모습, 자식도 잃은 부모의 모습, 폭격으로 집이 무너져 내린 모습에 망연자실하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보며 전 세계 사람들이 슬퍼하고 마음을 아퍼했습니다.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던 집을 떠나 다른 나라 기차역에서 잠을 청해야 하고, 미처 피란길이 오르지 못한 사람들은 물과 식량도 동나고 전기가 끊겨 눈을 녹여가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도움을 손길을 주기 위해 전 세계가 발 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주변국들은 피란민들에게 숙식과 편의를 제공하고 임시 거처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고, 다른 나라들은 멀리서 나마 물품과 성금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 대사관 성금 계좌 _ 하나은행 174-910024-87105 (우크라이나 대사관)
우리는 전쟁을 원하지 않습니다.
지구시민은 평화를 지지합니다.
지구 평화를 염원하고
하루빨리 전쟁 종식을 바라는 마음을 모으기 위해
지구시민 평화 액션을 제안합니다.
*지구시민 평화 액션 방법
① 종이에 ‘힘내세요! підбадьоритися!’와 자신의 이름을 적습니다.
② 적은 메시지는 사진을 찍어주세요.
③ 개인SNS계정에 사진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적어 주세요.
해시태그 #지구시민평화캠페인 #Ukrainepeace #우크라이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